넥스가드는 FDA 승인을 받은 혁신적인 벼룩 및 진드기 예방약입니다. 강아지를 위해 특별히 제조된 맛있는 소고기맛 츄어블로 간편한 급여가 가능합니다. 벼룩과 진드기는 질병의 매개체가 되어 강아지를 괴롭히고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녀석들입니다. 넥스가드는 한 번 섭취하면 30일동안 벼룩과 진드기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.
넥스가드는 벼룩이나 진드기를 예방할 뿐 아니라 번식 자체를 막습니다. 넥스가드를 복용한 후 약효가 발휘되면 털에 붙은 벼룩들이 사멸하여 떨어져나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. 약을 급여하신 후 벼룩용 빗을 사용해주시면 더 빠르게 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. 넥스가드는 복용 후 24시간 이내에 모든 벼룩을 사멸시킵니다.
넥스가드는 성인 벼룩을 죽이는 것 외에도 벼룩 번식 (고양이벼룩)을 치료하고 예방하며 다양한 진드기종을 치료하고 조절합니다.
넥스가드는 사료와 함께 급여하셔도 되며 단독으로 급여하셔도 됩니다. 급여시에는 강아지가 약을 모두 씹어서 섭취하는지 확인해주셔야 하며 투여 후 몇 분 안에 뱉어내거나 토하지 않는지 지켜봐주셔야 합니다. 만약 섭취 후 2시간 이내 일부를 뱉어내거나 토하는 경우 새로운 약을 1알 투여하셔야 합니다. 넥스가드는 한 달에 한 번 급여하시면 됩니다.
통제된 실험실 연구에서 넥스가드는 급여시 4시간 후에 벼룩을 죽이기 시작하여 8시간이 지나면서 약효가 99% 발휘되었습니다. 또다른 연구에서는 벼룩에 감염된 후 24시간이 지난 강아지에게 급여하였을 때 35일동안 성체 벼룩을 100% 박멸시키는 효능을 보여주었으며 벼룩감염 후 12시간이 지난 강아지에게는 21일차, 그리고 35일차까지 93% 이상의 약효를 나타냈습니다. 감염 후 12시간이 지난 후 약을 급여받은 경우 28일차가 되었을 때 81.8%의 약효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실험에서는 넥스가드를 급여받은 강아지와 급여받지 못한 강아지들 모두 벼룩감염을 시킨 후 12시간, 24시간 간격으로 벼룩알이 생성되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. 약을 먹은 강아지에게 붙은 벼룩은 12시간 후 0-11개, 24시간 후 1-17개의 알을 낳은 반면 약을 먹지 않은 강아지에게 붙은 벼룩은 12시간 후 4-90개, 24시간 후 0-118개의 알을 낳았습니다. 넥스가드를 급여한 후 감염된 강아지에 기생하는 벼룩은 그 후로 더 이상의 알을 낳지 못했으며 (0-1개) 약을 섭취하지 않은 강아지에게 붙은 벼룩은 1개에서 141개에 달하는 알을 낳은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.